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10kg 감량 후기

금돌이 2021. 8. 15.
반응형

운동과 식단 병행으로 4개월에 10kg 감량했었어요

다이어트 10kg 감량 후기

(과거형입니다. 5kg정도는 돌아왔어요...ㅠㅠ 그렇지만 이글 읽으시는 여러분은 유지하시길 바랄게요 ^^)

1. 걸어서 출퇴근 & 계단 이용

다이어트 10kg 감량 후기

걷기나 계단타기는 너무 간단하면서도 생각보다 실천하기 쉽지 않은데요.

 

아주 더운 여름이나 아주 추운 겨울외에는 주변 경치보면서 이런저런 고민거리와 생각들도 정리도 할 수 있고 여러모로 좋았어요. 직장과 집이 거리가 버스로 3~4정거장 정도인데, 왕복 1시간~1시간반 정도 걸어다녔어요.

그리고 집(17층), 사무실(5층)로도 엘베 안타고 계단 이용했더니 은근 운동이 됐네요.

 

2. 아침 사과 반쪽, 점심 일반식, 저녁 단백질+야채

다이어트 10kg 감량 식단

 

아침 사과 반쪽은 처음에는 좀 허전했지만 이것도 하다보니 적응되더라구요. 나중에는 인슐린 분비를 최소화하려고 아침을 굶는 간헐적 단식을 했어요. 넘 힘들면 방탄커피 마셨구요. (저한테는 너무 과도한 간헐적 단식은 일상생활하면서 무리가 있어서 그나마 가장 입맛이 없는 아침을 굶는 간단이 맞았어요.)

 

3. 애사비

감량효과와 식욕억제 효과가 탁월했어요. 빅토리아 탄산수 (특히 파인애플 맛)에 타마시면 꿀맛이에요!

 

4. 변비에는 차전자피

다욧하다보면 변비가 오기 마련인데 차전자피(황금구렁이 혹은 대장사랑)로 해결했어요.

 

5. 간식은 다이어트용 대체 식품으로

간식은 다이어트용 대체 식품으로 다이어트 10kg 감량

아이스크림은 한통에 280kcal 밖에 안하는 라라스윗으로 먹었구요. (물론 맛은... 일반 아이스크림에 비하면 아쉽습니다.)

단백질 바나 단백질 과자들 먹었어요.

빡세게 할 때는 집착돋게 입에 들어가는 음식을 전부 계량했고, 탄단지 비율도 딱딱 맞춰서 했었는데 (탄단지 비율 5:3:2 혹은 4:4:2로, 단백질은 체중의 0.8~1.5kg, 팻시크릿 어플 추천합니다)

지나고보니 그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었더라구요. 생활속에서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것들 위주로만해도 유지&약간의 감량 가능할것 같아요.

남편과 둘다 10kg 감량 성공했고, 남편은 여전히 잘 유지하고 있고 저는 힘든 직장생활로 절반가량 돌아왔습니다.ㅠㅠ

하지만 한번 감량에 성공해봐서 다음번에 할 때는 좀 더 쉽게 도전할 수 있을거라 믿습니당! ㅋ

다이어트 하고계시는 모든 분들 성공 기원해요 :))

 

반응형

댓글